인도 - 히말라야의 철도, 다르질링
인도 산악철도 유적은 3개의 철도노선을 포함하는 유산이다. 첫 번째 철도는 다르질링 히말라야 철도(Darjeeling Himalayan Railway, DHR)로 산악 여객 철도 가운데 가장 뛰어난 예로 꼽힌다. 1881년에 개통된 이 철도는 대담하고 독창적인 공학 기술로 풍광이 아름다운 산악 지형에 놓여 있다. 닐기리 산악 철도(Nilgiri Mountain Railway, NMR)는 단선으로 길이가 총 46㎞이다.
1854년 처음 타밀나두 주에서 건설 계획을 수립하였으나 울퉁불퉁하고 높은 산악 지형의 특성상 작업이 어려워 1891년에야 시작해서 1908년에 완공되었다. 이 철도는 고도 326m에서 2,203m를 오가는 산악선로로 당시 최고의 철도 기술로 인정받는다. 칼카-심라 철도(Kalka Shimla Railway, KSR)는 총 길이가 96㎞이며, 단일 선로로 심라의 고지대 마을을 잇는 운송 수단 구실을 하였다. 철도를 통해 산악지대 소수부족의 고립을 막으려고 건설 자재와 뛰어난 기술력을 동원하여 19세기에 이룩한 위대한 업적이다. 세 철도는 현재도 순조롭게 운행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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