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몸으로 잠자면 얻을 수 있는 10가지 효과
알몸으로 잠자면 얻을 수 있는 10가지 효과
우리가 저녁에 하는 일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제대로 된 ‘숙면’을 취하는 것입니다. 어쩌면 하루 일과 중 가장 중요한 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현상이 전세계 많은 국가에서 심각한 문제로 제기되고 있습니다.
충분하고 만족스러운 수면을 원하신다면 벗으세요.
나체로 잠들 때 10가지의 이로운 점이 있습니다.
1. 간편하다.
잠옷을 고르는 것도 일입니다. 하지만 벗고 자기 시작하면 잘 때 뭘 입고 자야 하는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파자마 잠옷을 안 사도 되니 돈도 절약이 되겠죠? 세탁물도 자연히 줄어들고 여기저기 정리할 옷도 줄어듭니다. 침구류를 평소보다 자주 세탁하긴 하겠지만 잠옷을 세탁하는 횟수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
2. 활동성을 높여준다.
어떤 사람들은 퇴근하자마자 잠옷으로 갈아입습니다. 그리고 저녁 내내 다른 옷은 입지 않고 잠옷만 입고 생활합니다. 이렇게 긴장감 없이 생활 하면 군살이 붙는 건 순식간입니다. 잠들기 전까지 평상복을 착용하고 있으면 좀 더 활동적이게 되고 집 앞에 급한 볼일이 생겨도 나가기 귀찮아지지 않습니다. 잠옷 대신 나체로 잠들게 된다면 잠자리에 들기 전까진 활동성이 높아집니다.
3. 더 행복하고 자유롭게 느껴진다.
한번 상상해보자. 바지도 입지 않고 속옷도 입지 않고 나체로만 눕는 본인의 모습을. 단단한 브래지어를 더 이상 착용하지 않아도 되는 건 덤이다. 솜털처럼 가벼운 이불과 부드러운 시트 사이에 몸만 들어가면 된다. 누구나 이런 상상만으로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데 실제로 해보면 상상보다 행복하고 몸과 마음이 편안해진다.
4. 피부와 피부끼리 성생활이 만족도를 높여준다.
결혼했거나 혹은 동거 중이라면 나체로 잠드는 것은 상대방과의 스킨십 기회를 높여줍니다. 잠옷을 입고 껴안는 것보다 나체로 하는 포옹은 더욱 친밀함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또한 나체로 하게 되는 스킨십은 옥시토신(Oxytocin)분비를 늘려 스트레스 완화에도 좋습니다.
5. 숙면을 취할 수 있다.
옷을 입지 않으니 잠옷에 몸이 조이거나 잠옷의 단추 등에 불편함을 느낄 틈이 없다. 물론 티셔츠가 뒤틀리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알몸으로 자면 더 잘자고, 더 깊이 잠들 수 있습니다. 깊은 수면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피부에 좋다.
나체로 잠드는 것은 피부가 숨쉬는 것을 도와줍니다. 당신의 그 소중한 곳마저도 옷 때문에 숨 쉴 기회는 사실 많지 않습니다. 여름에도 우리는 속옷부터 시작해 이것저것 몇 가지의 옷을 걸친 채 잠들게 되는데 나체로 잠들게 되면 피부가 공기와 접촉할 기회가 많이 생겨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피부가 습한 것에서 기인하는 무좀 같은 질병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7. 코티솔 분비를 정상화한다.
듣기에 생소한 이름인데 ‘코티솔’은 스트레스에 대한 반응호르몬으로, 우리 몸에서 중요한 일을 하는 호르몬입니다.
옷을 입지 않고 잠들면 우리 몸은 코티솔을 분비하기에 적합한 온도로 잠들 수 있습니다. 간혹 옷을 많이 껴입어 코티솔 분비량이 높아지게 되면 인스턴트 음식이 땡기거나 불안감이 상승하고 몸무게가 늘기까지 합니다. 시원하게 잠자리에 드는 것은 코티솔을 적절하게 분비하게 도와줍니다.
8. 젋음을 유지할 수 있다.
매일 밤 약 29도 이하의 온도로 잠드는 것은 체내의 멜라토닌과 호르몬 수치를 정상화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멜라토닌은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호르몬인데, 옷을 입고 잠들게 되면 효과적으로 호르몬을 사용하는 능력이 떨어집니다.
쉽게 설명하면 옷을 입고 자면 빨리 늙습니다.
9. 당신의 성기도 행복해집니다.
특히 남성에게 도움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남성이 나체로 잠들게 된다면 정자의 활동성이 높아지고 정자생산 능력이 정상화됩니다.
여성의 경우는 특히 여성질환이 더 쉽게 감염되지 않을까 걱정되는 부분이 있는데 사실 여성질환은 통풍이 잘되는 환경에서는 거의 걸리지 않습니다. 습하고 바람이 잘 통하지 않는 환경을 피함으로써 남성과 여성 모두 소중한 곳의 건강을 챙길 수 있습니다.
10. 여름에 특히 좋다.
무더운 여름엔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특히 에어컨이 없다면 더욱 잠들기 힘듭니다. 하지만 나체로 잠을 청하면 ‘에어컨’을 틀지 않아도 됩니다. 전기세도 절약되지는 것은 물론, 찌는 듯한 여름에 자다가 땀에 젖은 옷을 입고 깰 필요도 없습니다.
이러한 팁을 염두에 두고 야간에 알몸으로 취침하십시오. 물론 옷을 선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몸이 아프거나 밖에 차가워지면 의복을 입은 상태에서 몸을 따뜻하게하여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알몸으로 취침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