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의학/요리/건강

적절한 영양 섭취만으로 피로를 줄이고 건강을 강화하는 방법

적절한 영양 섭취만으로 피로를 줄이고 건강을 강화하는 방법




피로, 졸음, 무기력, 불안감, 두통, 에너지 부족 등은 춘곤증의 전형적인 증상이며, 이러한 증상은 겨울 식이요법과 운동 감소의 결과입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식단을 바꿈으로써 성공적으로 해결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C

오렌지, 자몽, 레몬은 신경 조직을 자극하는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봄 피로 회복에 탁월합니다. 비타민 C는 또한 피망, 콜리 플라워, 시금치에서도 발견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채소들은 매일 섭취되어야 합니다.


마그네슘

코코아와 적은 비율의 설탕, 말린 과일, 그리고 시리얼을 함유한 블랙 초콜릿은 마그네슘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기 때문에 우리는 다리 통증, 근육통, 그리고 피로감을 느낍나다.


비타민 E

생선과 조개는 비타민 E가 풍부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3번 이상은 식단에 들어가야 합니다. 또한 세포막을 보호하고 우리의 뇌가 건강하도록 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항산화제와 오메가 3지방산을 포함한 생선은 자주 먹어야 합니다.


비타민 B

밀 배아와 견과류는 비타민 B의 좋은 공급원이고 겨울 식단으로 지친 우리의 유기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견과류에는 오메가 3지방산이 풍부하며 매일 섭취해야 하지만, 한줌 이상은 안 됩니다.


칼슘

치즈, 요구르트 그리고 신 우유(산유 또는 사워밀크는 신맛이 나는 우유이다. 젖산균을 이용한 발효 과정을 거쳐 만든 발효유와 산을 첨가해 만든 산화유가 있다.)는 건강한 치아, 뼈의 미세화, 골다공증 예방 그리고 더 나은 움직임을 위해 우리가 필요로 하는 많은 양의 칼슘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저지방 요구르트와 어린 치즈 한 조각은 적어도 하루에 한번은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 섬유

현미, 콩 귀리, 호밀과 같은 섬유질이 함유된 음식은 건강한 소화와 장의 정상적인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포만감을 줍니다.